Loading...

Game Promotion Sound Story

안녕하세요.

사운드몽키입니다.

게임 그래픽이 발전함에 따라 게임에 들어가는 사운도 좀 더 리얼하고 창의적인 사운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을 홍보하고 게임의 개성을 살리는 게임프로모션무비 같은 경우 리얼한 사운드질감을 위해 폴리사운드

작업을 진행합니다.

*영상이 아직 공개되지 않아 영상은 보여드릴 수 없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운드몽키 폴리룸은 여러 잡동사니가 즐비 합니다.

FootStep 작업을 위한 FootStage 가 있구요.

Foley Sound 창고에는 여러 잡동사니들이 즐비 합니다. (재활용품을 못버리겠어요.ㅠㅠ)

나름 구분이 쉽도록 라벨링 작업도 해놨습니다.

폴리녹음을 진행 하기전 필요한 물품들을 챙긴뒤

폴리부스안에 풀어 놓게 됩니다.

필요한 도구들을 고른뒤 마이크 셋팅을 합니다. 오늘은 2개의 마이크로 녹음을 받을 예정입니다.

녹음에 사용하게될 Zoom F8

우선 프로모션영상에서 가장 빈번하게 나오며 질감을 잘 살려야 하는 FootStep 사운드 부터 녹음을 합니다.

기본적인 모션이 완성되면 그 위에 가상의 소리를 섞어 좀더 다이나믹한 사운드디자인을 할 수 있죠.

신발을 직접 신고 녹음할 경우도 있지만 이렇게 손에 낀채로 만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FootStep 사운드가 끝나고 다른 필요한 소리들을 녹음합니다.

이번에 작업하는 게임 프로모션영상은  스팀펑크 세계관을 가지고 있어, 여러 기계적인 소리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여러 라쳇소리들을 이용하여 사운드 디자인에 필요한 소스들을 녹음합니다.

녹음한 파일을 가지고 이제 사운드디자인룸에서 극악의 에디팅과 이펙팅 과정을 통해 프로모션 사운드를 완성하게 됩니다.

사운드몽키의 경우 폴리 사운드와 SFX 사운드도 같이 작업해서 최종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아직 비공개 영상이라 작품을 공개하여 드리진 못하지만.

간단한 작업 영상을 공유 합니다.

By |2020-04-10T18:47:36+00:00April 10th, 2020|ALL, Sound_Story, 미분류|